티스토리 뷰

개그맨 박지선 지병 질병 엄마 수술 유서 사망

개그맨 박지선 지병 질병 엄마 수술 유서 사망

개그우먼 박지선(36)이 2일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우선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모친이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에는 ‘딸이 피부병 때문에 힘들어했으며, 최근 다른 질환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피부병이 악화해 더 힘들어했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목차::
개그맨 박지선 지병
개그맨 박지선 유서 
개그맨 박지선 사망 
개그맨 박지선 질병 
개그맨 박지선 엄마 
개그맨 박지선 수술

고인은 지난 2014년 인터뷰에서 햇빛 알레르기를 앓고 있어, 화장도 할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생전에 햇빛 알레르기로 고통받았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 질환에 대한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개그맨 박지선 지병
햇빛 알레르기, 피부 반응 다양하게 나타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햇빛 알레르기라 통칭하지만 피부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피부가 태양광선에 노출되면 발진이나 가려움증, 두드러기가 생길 수도 있고 일광화상처럼 광독성 반응이 생길 수도 있으며, 가렵거나 진물이 날 수도 있다.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햇빛 알레르기가 심각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크림이나 먹는 약으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 햇빛 알레르기는 발생 후 치료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아! 얼마나 고통스러웠으면 이런 선택을 했을지 상상이 안 가네요. 이번 이건희 삼성 회장의 사망에서도 깨달았지만 돈 명예 부 권력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 관리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햇빛 알레르기가 심각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크림이나 먹는 약으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 햇빛 알레르기는 발생 후 치료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주요 원인은 태양 광선이지만, 유전적인 대사이상, 일부 항생제와 진통제 성분 등 원래 가지고 있던 피부염도 영향을 끼친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광항원이 생기거나 특정 물질에 대한 항원성을 증가시켜 면역 체계 이상이 생기고, 이로 인해 각종 증상이 나타난다.

이 질환을 겪는 사람들은 햇빛을 피해야 하는 정신적인 고통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2001년 헬무트 콜 전 독일 총리의 부인 한나로네 여사도 햇빛 알레르기 고통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박지선은 햇빛 알레르기로 인해 화장을 못했지만 이를 오히려 개그 요소로 활용하기도 했다. 그는 “분장으로 더 많은 개그를 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라며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이 병이 악화됐고, 야외 촬영은 물론 무대에서 비추는 조명에도 상당히 괴로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정도면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 생각되네요. 



개그맨 박지선 수술
박지선은 지난달 평소 앓고 있던 햇빛 알레르기 등 질환과 관련해 수술을 받았고 11월엔 치료에 집중하기 위해 잠시 스케줄을 정리했다. 박지선 모친은 지병 치료를 받는 딸을 위해 서울로 올라와 함께 생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개그맨 박지선 유서
현장에는 박씨 모친이 쓴 것으로 보이는 노트 1장짜리 분량의 메모가 남겨져 있었다.


하지만 박씨는 지난달 중순까지도 각종 행사를 진행하는 등 활발히 활동해왔다. 그러다가 지난달 23일 내용이 알려지지 않은 어떤 수술을 받았다. 수술 당일 그는 스포츠조선과 통화에서 “오늘(10월 23일) 수술하기로 결정했다”며 “작은 수술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다. 11월은 회복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외부 활동이 끊겼다. 연예계에서 섭외 연락을 하면 박씨는 “몸이 안 좋아서 응하기 어렵다. 큰 병원에 가봐야 할 듯하다”며 고사했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개그맨 박지선 프로필
고려대 교육학과 출신인 박씨는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고, 이후 다재다능한 모습으로 연예계에서 승승장구했다.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에서 데뷔 첫해 신인상을 시작으로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받았다. 라디오 DJ로도 활동했고, 2012년에는 라디오 DJ 자격으로 SBS 연예대상을 받았다. 부디 하늘나라에서는 행복했으면 합니다. 

 

개그우먼 박지선 모친이 쓴 유서 발견…경찰, 사망 경위 조사 중

서울 마포경찰서는 갑작스럽게 숨진 개그우먼 박지선(36) 씨의 모친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성 메모를 박씨의 자택에서 발견했다고 2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발견된 메모는 노트 1장 분량이

www.kwnews.co.kr

 

경찰, 故 박지선 부검하지 않기로..."유족 의사 고려"

개그우먼 박지선 씨의 변사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부검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유족 의사를 존중해서 부검은 안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외부침입 흔적이 없

news.naver.com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175847

 

news.kmib.co.kr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