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시장선거 :서정협 서울부시장 직무대행 : 보궐선거 내년 4월

서울시장선거 :서정협 서울부시장 직무대행 : 보궐선거 내년 4월

서정협 서울부시장 직무대행 : 보궐선거 내년 4월

서울시, 서정협 부시장 직무대행 체제로박원순 시장의 민선 7기 임기는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로, 4년 임기의 절반인 약 2년이 남은 상태였는데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방자치법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장이 궐위(闕位·직위가 빈 상태)된 경우 부시장 등 부단체장이 그 권한을 대행하게 돼 있다. 서울시의 경우에는 서정협 행정1부시장이 그 역할을 맡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서정협 부시장은 제35회(1991년) 행정고시 출신으로 서울시에서 행정과장, 시장비서실장, 시민소통기획관, 문화본부장 등 주요 직위를 두루 거친 행정 전문가다.

 

 

서정협 부시장이 오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정을 무난하게 이끌 수는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권한대행으로서 한계가 있어 민선 시장과 같은 정치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특히 대정부 관계 등에서 힘있게 목소리를 내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최근 뜨거운 이슈가 된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는 박원순 시장이 고수한 그린벨트 유지, 재건축 규제 등 기조가 흔들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박원순 시장이 민선 7기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온 청년·취약계층 지원이나 도시재생 등의 동력도 약화할 공산이 커졌다.

 

 

보궐선거 내년 4월

보궐선거 내년 4월7일…부산시와 함께 열려 새 서울시장을 뽑는 보궐선거는 내년 4월7일에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국회의원·지방의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보궐선거는 4월 중 첫 번째 수요일에 실시하게 돼 있다. 내년 4월7일에는 서울시장 보궐선거뿐만 아니라 부산시장 보궐선거도 함께 열린다.

지난 4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여성 공무원을 성추행했다며 전격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부산시장직이 공석이 됐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박원순 박원순시장, 박원순 이낙연, 성추행, 이낙연, 박원순 관련주, 박원순 딸, 박원순 브리핑, 박원순 비서, 박원순 미투, 박원순 성추행, 박원순 시장 미투, 서울시장 후보, 박원순 실종, 이재명, 서울시장 선거, 박원순 시장 실종, 미투, 박원순 사망, 박원순시장 사망, 박원순 임기, 박원순 자살, 서울시장, 박원순 전비서, 박원순 나이, 박원순 유서, 박원순 여비서, 박원순 cctv, 서울시장 실종, 서울시장 임기, 박원순시장 비서, 박원순시장나이,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관련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