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어플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어플



오늘(8일)부터 인플루엔자(독감) 국가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는 시점에서 독감까지 걸리면 큰 일이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접종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올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생후 6개월~만 18세 소아·청소년과 임신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이다.
여기에 중·고등학생인 만 13세∼만 18세(285만 명)와 만 62∼64세(220만 명)도 포함됐다.

 


코로나 전파 차단 및 예방 접종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연령별로 접종 시기를 분산하고, 사전예약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우선 8일부터는 백신을 2회 맞아야 하는 어린이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
@2020년 7월 1일 이전까지 접종을 1회만 한 어린이들

백신을 1회만 맞으면 되는 소아·청소년, 임신부 등
오는 22일부터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만 62세 이상은 단계적으로 10월 중순부터 무료 접종
이 중 만 75세 이상은 오는 10월 13일부터,
만 70~74세 이상은 10월 20일부터,
만 62세~69세 이상은 10월 27일부터 접종 가능
백신은 지난해까지 3가였으나 올해는 4가 백신으로 접종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사전 예약 방법
생후 6개월부터 만 18세 어린이(2002. 1. 1~ 2020. 8. 31)이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독감 무료 접종을 해 주는 지정 의료기관 등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바로가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가을과 겨울에 주로 발생한다. 증상으로는 고열, 두통, 근육통, 오한 등이 함께 오는 것이 특징이다.

 


독감은 전염성이 강하고,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난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는 합병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욱 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의료전문가들은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유행이 겹치면 가장 위험한 상황을 겪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예방접종도우미 어플

다양한 어플들에서 예방접종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방접종도우미어플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을 따로 설치한 이유는 이 어플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플에 따로 제가 접종 이력을 기록하거나 저장을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접종을 하면 등록되는 정보로 관리가 된다. 

 

이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다. 바로 깔아서 사용하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질본 예방접종도우미

로그인을 하고 기본적인 메인 화면을 보시면 예방접종과 관련된 아기수첩, 일정보기가 있고 예방접종과 관련된 의료기관 검색, 이상반응과 같은 정보도 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독감 예방법은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기본이다.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65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은 가급적이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해야 한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는 할 수 있고 이겨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